제1조 (목적)

밀리언즈 개인정보처리방침(이하 “본 방침”)은 주식회사 아토스터디(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밀리언즈 서비스와 관련하여 수집, 이용, 처리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된 고객의 고충을 신속, 원활하게 처리하며,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의 의무사항을 준수하기 위하여 수립되었습니다.


제2조 (정의)
본 방침에서 사용되는 각 용어의 의미는 각 호와 같습니다.
1. “서비스”란 회사가 회원의 모바일 기기 위치정보 등을 기초로 회원의 공부시간을 측정하여 리워드를 지급,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밀리언즈 서비스와 이에 부수한 유료결제서비스, 사이버 몰 서비스 등 일체의 관련 서비스를 총칭합니다.
2. “회원”이란 애플리케이션 또는 웹사이트를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하여 회사의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고 회원으로 가입 완료함으로써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사의 고객을 말합니다.
3. “학생 회원”이란 회원 중에서 미성년자 등 성인이 아닌 회원을 말합니다.
4. “보호자”란 학생 회원의 부모, 후견인 등 법정대리인 뿐만 아니라 조부모, 친척, 보호시설의 장 등 사실상, 법률상의 보호자를 일컫는 의미입니다.
5. “계정”이란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에 제공한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본인 확인 정보, 기기 정보 등 회원을 식별하는 정보를 통칭합니다.
6. “아이디”란 회원 및 계정의 식별과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가입 시 회원이 정한 SNS로그인(소셜 로그인)계정을 의미합니다.
7. "닉네임"이란 회원 및 계정의 식별과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가입 시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8. “공부시간”이란 회사와 제휴된 학습전용공간에서의 측정되는 회원의 체류시간 값을 의미합니다.
9. “포인트”란 일정량 이상의 공부시간 측정, 챌린지 등의 달성, 이벤트 참여 등 약관 제10조에서 정한 기준이 충족될 경우, 회사가 위 기준을 충족한 회원에게 적립해주는 서비스 상의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10. “포인트몰”이란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적립한 포인트를 이용하여 모바일 상품권 등의 제휴컨텐츠를 구매할 수 있도록 회사가 애플리케이션,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버몰을 말합니다.
11. “제휴컨텐츠”란 회사가 외부 업체와의 제휴를 통하여 포인트몰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무상의 컨텐츠를 말하고, 제휴컨텐츠의 유효기간, 상세 내역은 외부 업체와의 제휴 계약의 내용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12. “애플리케이션”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모바일 기기 등을 통해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 일체를 의미합니다.
13. “웹사이트”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모바일 기기 등을 통해 접속하여 사용하는 사이트를 의미합니다.
14. “개인정보의 처리”란, 개인정보의 수집, 생성, 연계, 연동, 기록, 저장, 보유, 가공, 편집, 검색, 출력, 정정(訂正), 복구, 이용, 제공, 공개, 파기(破棄), 그 밖에 이와 유사한 행위를 말합니다.

제3조 (적용범위)
1, 본 방침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고,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처리되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적용됩니다.
2, 본 방침은 회사의 서비스에 대해서만 적용되고, 다른 브랜드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개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서비스에 링크되어 있는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 하에 개인정보가 당해 다른 회사에 제공된 이후에는 본 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수집방법, 보유기간)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및 회원에 대한 서비스의 제공이라는 목적 하에, 서비스의 본질적인 기능을 수행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필수항목과 회원에게 보다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선택항목을 회원의 동의를 받아 처리합니다. 회원이 선택항목의 수집에 동의하지 않아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지 않으며, 특화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뿐입니다.
2. 회사는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처리하지 않으며, 처리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
3. 회사가 회원의 동의를 받고 처리하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항목별 처리 목적, 수집방법, 보유 및 이용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 보유기간에 대한 세부 사항은 제6조를 따릅니다.
구분 처리 항목 수집 방법 처리 목적 보유 기간
필수 회원이 접근을 허락한 SNS 연동 아이디 및 이메일 주소, 프로필 값, 회원 계정 및 닉네임, 휴대폰 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회원 본인확인 정보, 이메일, (학생회원의 경우) 보호자 휴대폰 번호 회원가입 및 본인인증 시 회원제 서비스 제공, 본인확인 및 회원식별, 부정이용자 식별 및 회원 관리 등 회원 탈퇴 후 5일 이내
필수 서비스 이용기록, 학습공간 이용 정보 서비스 이용시 밀리언즈 앱에서 수집 공부시간 리포트, 레벨, 빌보드, 학습시간 비교, 챌린지, 이벤트, 포인트 적립 등 회원제 서비스 이용 회원 탈퇴 후 5일 이내
필수 회원의 휴대폰 위치정보 서비스 이용시 밀리언즈 앱에서 수집 회원 공부시간 측정, 리포트 작성 등 회원제 서비스 이용 회원 탈퇴 후 5일 이내
필수 회원의 신체활동 정보 서비스 이용 시 밀리언즈 앱이 수집 회원 공부시간 측정 회원 탈퇴 후 5일 이내
필수 회원의 포인트 적립 및 이용 기록, 회원의 상품 구매, 이용, 환불에 관한 기록 포인트 적립 및 이용 시 밀리언즈 앱에서 수집, 포인트몰에서 상품 구매 시 밀리언즈 앱에서 수집 회원의 포인트 확인 및 이용, 상품 구매 등 회원제 서비스 이용 회원 탈퇴 후 5일 이내
선택 회원의 학교명, 학년, 학급정보 서비스 이용 시 회원이 직접 입력 학교 생활 서비스, 밀리토크의 우리학교 카테고리 이용 회원 탈퇴 후 5일 이내
선택 회원 계정과 연동된 보호자 계정의 계정 값 및 아이디, (학생회원이 아닌 경우) 보호자 휴대폰 번호 보호자 휴대폰 번호 학생회원의 경우 : 회원 가입시 회원이 필수항목으로 입력 회원계정 및 보호자 계정 연동 동의 철회 또는 회원 탈퇴 후 5일 이내
학생회원이 아닌 경우 : 회원이 직접 입력
회원 계정과 연동된 보호자 계정 값 : 회원이 계정 연동에 동의할 경우, 밀리언즈 앱에서 수집
선택 회원 계정과 연동된 보호자 계정 값, 보호자 계정의 맘 찬스 서비스 이용 기록 회원이 계정 연동에 동의할 경우, 밀리언즈 앱에서 수집 보호자 계정의 부스터 이용 시 회원 계정에 대한 맘 찬 효과 적용 동의 철회 또는 회원 탈퇴 후 5일 이내
선택 회원의 휴대폰 위치정보 회원이 학습공간 검색 및 추천에 동의할 경우, 밀리언즈 앱에서 수집 학습공간 검색 및 추천 동의 철회 또는 회원 탈퇴 후 5일 이내
선택 학생회원이 아닌 경우 : 보호자 휴대폰 번호 회원 가입 시 회원이 직접 입력 맞춤형 회원 서비스 제공 동의 철회 또는 회원 탈퇴 후 5일 이내
선택 서비스 이용기록, 본인확인정보, 접속 IP 정보, 쿠키 등의 광고 식별자, 회원의 행태정보 회원이 동의 시 밀리언즈 앱에서 수집 맞춤형 회원 서비스 제공 및 마케팅 정보 안내 동의 철회 또는 회원 탈퇴 후 5일 이내

제5조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1. 회사는 온라인 회원가입, 회원정보수정, 서면양식, 제휴 오프라인 학습공간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단말기를 통한 자동수집, 이메일 등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개인정보 항목별 수집방법은 제4조 제3항에서 정한 바와 같습니다.

3.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IP주소, 쿠키, MAC주소, 모바일 기기정보(광고식별자, 디바이스 고유 값,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 등의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하며, 그 구체적인 보유기간은 제4조 제3항에서 정한 바와 같습니다.

2. 회사는 관계 법령 등의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다음의 경우에는 전항의 보유기간이 경과 하였더라도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보유합니다.

3. 단, 부정이용 및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무분별한 회원탈퇴 및 재가입을 확인하기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들은 비식별조치 후 보관합니다.

내용 근거 법률 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6개월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금융거래법 5년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국세기본법 5년
서비스 방문기록, 접속로그, 접속IP 통신비밀 보호법 3개월
위치 정보에 관한 기록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6개월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등)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제2항, 동법 제2조 제11호 가목 내지 라목, 바목 1년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등)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제2항, 동법 제2조 제11호 마목 및 사목 3개월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소송 등이 진행 중일 경우 해당 수사, 조사, 소송의 종료 시까지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 채권·채무관계가 잔존하는 경우 해당 채권·채무관계의 정산 완료 시까지

제7조 (회원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회사는 회원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또는 동의 철회를 할 수 있도록 다음 각 호의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1) 열람 및 정정을 할 수 있는 개인정보의 범위

① 회사가 보유, 이용하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

② 회사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③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 동의 현황

2)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및 동의 철회 방법

회원은 위 제(1)호의 사항을 열람하여 개인정보의 정정, 삭제를 요구할 수 있고, 개인정보의 처리 정지를 요구하거나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그 방법은 아래 표 기재와 같습니다.

구분 절차
조회/수정 밀리언즈 앱 > 홈 > 마이 > 내 정보 관리
마케팅 수신동의 변경 밀리언즈 앱 > 홈 > 마이 > 설정
회원 탈퇴

밀리언즈 앱 > 홈 > 마이 > 설정 > 탈퇴하기

2.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하여 회사에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회사는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제8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원은 개인정보를 항상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회원이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회원은 아이디,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원 본인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14세 미만의 회원 가입 제한)
회사는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만 14세 미만의 경우 회원 가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고 보유기간이 초과한 개인정보를 신속하게 파기합니다.
2.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 회사는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며,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4. 본조에도 불구하고 관련 법령 등에 의해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분리 보관합니다. 회사는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를 보존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고, 회원의 동의 없이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른 수사기관의 수사 목적상의 요구가 있는 등의 특별한 경우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

1.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 및 신속한 개인정보 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의 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모노커뮤니케이션즈 문자 메시지 발송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케이티알파 모바일 쿠폰 발송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한국정보통신㈜ 신용카드 등 결제수단 제공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Amazon Web Services Inc. 서버 호스팅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 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 신속하게 본 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13조 (행태정보의 처리)
1. 회사는 서비스의 개발 및 고객 분석, 마케팅 등에 활용하기 위해 행태정보를 수집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2. 제1항의 행태정보란 이용자의 웹·모바일웹·모바일 앱 사용 이력, 구매 및 검색 이력 등 고객 및 회원의 관심, 성향 등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온라인 상의 이용자 활동 정보를 말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이용자의 행태 정보를 수집·처리하고 있습니다.
1) 웹사이트, 모바일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 애플리케이션 메뉴 클릭 내역 및 입력 내용 등
2) 타사 웹사이트 방문 이력 등
4. 회사는 웹사이트, 모바일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행해지는 회원의 주요 행동에 대해 로그를 남기는 방법 또는 타사로부터 개인 식별이 불가능한 행태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수집한 행태 정보를 수집일로부터 보유기간 경과 시(동의 철회 또는 회원 탈퇴 후 5일 이내)까지 처리하고, 회원은 동의 철회 또는 회원 탈퇴를 통해 행태 정보 처리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보유기간 경과 시 행태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비식별화 조치를 통해 통계 업무 목적만을 위하여 처리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14조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인터넷 접속정보 파일 등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애플리케이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회원의 컴퓨터 등 단말기 내 저장장소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2.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은 다음과 같이 애플리케이션 또는 웹브라우저의 옵션 선택을 통해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쿠키 설정방법
Android : 설정 > Google > 광고 > 광고 맞춤 설정 해제
iOS :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광고 > 광고 추적 제한 ON
3. 회원이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회사의 맞춤형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불편이 야기될 수 있습니다.

제15조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1. 회사는 회원의 공부시간 측정 등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수집된 정보는 개인정보와의 연계 여부 등에 따라 개인정보에 해당할 수 있고, 개인정보에 해당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2. 회사가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수집한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회원이 지정한 제3자에게 개인위치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매회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외부 업체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개인위치정보 제공에 직접 동의한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에게 개인위치정보 제출 의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의 생명이나 안전에 급박한 위험이 확인되어 이를 해소하기 위한 경우에 한하여 개인위치정보를 제공합니다.
4.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고 보유기간이 만료된 경우, 지체 없이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를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안전하게 파기합니다.

제16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 각 호의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조치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암호화하여 보관합니다.
2)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시스템 등의 접근 권한을 제한하며, 침입 탐지 시스템 및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합니다.
3) 회사는 침입 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접속기록을 최소 3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조∙변조, 도난∙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조치
1) 회사는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및 시행하고 있습니다.
2) 회사의 개인정보 관련 취급 담당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3. 물리적 조치
회사는 보안성 확보를 위해 잠금 장치 등 물리적으로 가능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제17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안내)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위치정보 관리책임자는 다음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가 겸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구분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책임자: 류현석 / IT본부장
연락처: 02-514-2955
이메일: dave@ato.kr
부서: IT본부
연락처: 02-514-2955
이메일: millionz@ato.kr



제18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회원의 개인정보가 침해되어 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셔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처 연락처 홈페이지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1833-6972 www.kopico.go.kr
대검찰청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경찰청 국번없이 1825 ecrm.cyber.go.kr
제19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1. 본 방침은 관계 법령과 회사의 내부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최소 7일 전에 앱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칙]

제1조 본 약관은 2025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제2조 이전 약관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